핌박스 v3.31에선 사용 중 불규칙한 비정상 종료가 나타나는 오류와 다중 계정을 이용하는 경우 기본 계정 이외에 다른 계정으로 메일을 보낼 경우에도 해당 명함을 삽입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불규칙한 종료가 나타나는 오류
지난 버전에서 사용 중에도 실시간으로 동시 처리가 이루어 지도록 개선되다 보니 내부적으로 확인 못한 부분이 오류로 이어지고 말았습니다. 마침 ‘삼마니’님으로부터 비정상적인 종료 현상이 나타나는 연락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부분을 모니터링 하는 도중 불규칙한 종료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떤 경우는 하루종일 괜찮은가 싶으면, 하루에도 몇 차례 일어나기도 하니 개발자로서 상당히 답답한 마음이었습니다.
규칙적인 현상으로 발생하는 경우라면 해당 부분이 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이 없는데, 이런 불규칙한 현상은 어느 부분인지 감을 잡기 어려웠습니다. 마침 ‘길거리에서’님과 ‘강규○’님이 비슷한 현상을 지적해 주셨습니다. 그런데 오류를 연락해 주신 분들의 현상이 공통된 현상이 없는 것이 더욱 당혹스러웠지만, 핌박스의 투데이 기능과 연관된 추론을 가능하게 하는 단서가 있었습니다.
며칠간을 모니터링 한 결과가 이제서 오류가 개선되어 새로운 버전을 릴리즈합니다. 이 자리를 빌어 오류현상을 지적해 주신 분들과 핌박스를 걱정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핌박스는 아웃룩을 대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휴대 가능한 소프트웨어입니다.
핌박스 듀얼(PIMBox Dual v 3.31) 휴대겸용 Windows7/Vista/XP/2000 지원 (7.1MB) |
※ 핌박스는 프리웨어로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사용제한이 없습니다.
멀티 계정 사용자에게 계정 변경 시 명함 삽입 기능
이번 버전에서 새로운 기능이 하나 추가 되었습니다. 과거 여러 계정을 이용하더라도 메일을 보내는 경우 명함 삽입이 기본 메일의 명함 삽입만 지원하였습니다. 그러나 지금부터는 기본 계정 이외에 다른 계정으로 메일 보내기를 선택하는 경우에도 해당되는 명함이 있다면 명함을 삽입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네이버의 메일 계정 명함과 구글의 메일 계정 명함이 다르다면 그리고 구글이 기본 메일로 설정되어 있었다면 네이버로 메일 전송하는 경우 또한 구글의 메일 계정의 명함 내용으로 전송되거나, 내용을 변경하여 전송하여야 하였습니다.
이제는 이렇게 메일 계정을 변경하여 보내는 경우에도 해당 계정의 명함이 존재한다면, 해당하는 계정의 명함이 자동 삽입하는 기능을 지원하게 됩니다. 따라서 과거 계정이 변경하는 경우 해당 계정의 내용으로 수정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Tip. 계정마다 명함 만들기
계정에 첨부파일을 연결하는 방법은 핌박스 메뉴에서 [도구] -> [연결계정목록]을 선택하면 사용하는 계정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원하는 계정의 목록을 선택하면 해당 계정의 [계정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보내기 설정의 첨부파일을 삽입할 수 있도록 명함 첨부를 선택합니다. 첨부파일을 선택하면 이미지 파일이나 html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리 만들어진 명함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포터블(휴대용)으로 설치하여 이용한다면, 명함 파일을 포터블의 임의의 디렉터리로 옮기고 첨부파일의 명칭도 드라이브를 나타내는 명칭을 없애주면 포터블로 이용하는 경우 다른 변경작업 없이 명함 첨부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포터블 드라이브가 ‘E:\’라면 ‘E:\NameCard\NameCard.htm’ 라는 경로명을 ‘\NameCard\NameCard.htm’으로 변경해주면 어느 컴퓨터에서나 명함 삽입이 가능해 집니다.
사용자 Tip. 메일 보내기 계정 변경하기
메일 보내기 화면에서 멀티 계정을 이용하는 경우라면 아래와 같이 보내기 전자메일 주소가 여러 개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최초의 화면에서는 기본 계정과 명함이 설정되어 있었다면, 명함이 자동 삽입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때 다른 계정으로 보내야 할 경우 선택하는 계정의 명함을 자동 삽입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