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어박스 모바일/윈도우폰

웨어박스 모바일오피스 윈도우폰 마켓플레이스에 공개되다.


윈도우폰용 웨어박스 모바일오피스가 오늘 날짜로 마켓플레이스에 공개되었습니다. 월요일에 등록하고 오늘이 금요일이니 5일 정도 소요가 되었습니다.


웨어박스 모바일오피스 마켓플레이스로 이동 

마켓플레이스에서 ‘warebox mobile’를 검색하시면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버젼과 마찬가지로 다운로드한 앱에서 멤버 등록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차별화 된 것이 있다면 윈도우폰과 마찬가지로 타일과 피봇을 적용한 사용자 환경입니다. 부담없이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개인정보 이외에 협업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웨어박스 협업 구성하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윈도우폰으로 개발된 앱은 1년 전 이미 많은 준비가 이루어진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국내 출시가 무작정 연기되며, 웨어박스 모바일오피스도 잠정 보류가 되었습니다. 결국 앱이 공개 되기까지 1년을 기다린 샘이 되는군요!

윈도우폰에 한이 있는 샘이지만, 나름 사용 소감을 적어봅니다.

아직 윈도우폰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적습니다. 국내에 늦게 출시된 이유도 있지만, 아직 부족함을 채워야 할 것들이 많아 보입니다.

정식으로 사용한지 몇 주되지 않았지만, 장점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우선 안정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별탈 없이 사용하고 있으며, 다른 폰에 비해 사양이 떨어짐에도 불구하고 성능은 만족스럽습니다. 오피스 허브를 이용한 문서 조회나 작성, 동기화는 가장 큰 장점임에 틀림없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큰 문제는 핫스팟이 지원되지 않는군요! 국내에 노키아 710은 핫스팟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현재 누락되어 있습니다. 제게는 필요한 기능이기도 했습니다.

후발 주자기 때문에 쓸만한 앱들이 부족한 것은 그렇다 치더라도, 킬러 앱이 없는 것은 빠른 시간 내에 극복해야 할 문제라고 여겨집니다. 

개인적 소견으로는 사용을 권할 단계는 아니지만, 성공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입니다.